비행기에서 피부건조 막는 확실한 꿀팁!!!

이제 곧 여름휴가등 여행계획을 세우실텐데요, 해외 여행을 하신다면 비행기를 이용하여 여행하게 됩니다. 오늘은 비행기를 타는 시간이 긴 경우 기내에서의 피부 건조 방지에 대한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기내는 매우 건조합니다. 특히 비행기내가 건조한 이유는 비행기에서 결로를 방지하기 위해 공기를 일부러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장시간 밀폐된 기내에서의 피부 건조는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그렇다고 애써 가꾼 피부를 건조하게 방치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기내에서 건조를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보습을 적절하게 해 주는 것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는것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분 섭취를 자주 해주는 것입니다. 좁은 기내에서 화장실을 자주 가는것은 쉬운일은 아니지만 통로쪽 좌석을 미리 확보하여 수분을 섭취하시고 수시로 화장실을 이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 충분한 수분 섭취

먼저 로션이나 오일등으로 제대로 보습을 해주는 것입니다. 여성들은 당연히 관심이 많으시지만 남성분들에게도 아주 중요합니다.

  • 로숀이나 오일등 보습

특히 입술은 마르고 건조하기 쉽습니다. 입술이 갈라지고 각질이 일어나는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미리 립밤등을 듬뿍 발라 보습에 소홀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입술에는 립밤

다음은 참고로 눈건조 방지법입니다. 기본적으로 기내가 건조하여 피부 뿐만아니라 눈도 뻑뻑하고 건조한데요, 게다가 장시간 비행으로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영화감상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눈건조에는 안약

이때 굉장히 눈이 빨리 피로해지고 건조해 집니다. 이때 적절한 안약으로 눈의 건조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피부 건조와 목건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마스크 착용을 추천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자신의 날숨에 포함된 수분에 의해 호흡할 때마다 얼굴과 목의 건조를 막는 효과가 있기 떄문입니다.

비행기에 타고 있는 동안 계속 피부와 목의 건조를 어느정도 막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안은 기본적으로 약간 기온이 차고 건조하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은 얼굴도 따뜻하게 하고 목도 보호해주는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