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치로 때리는 극도한 통증…통풍의 초기 증상만 알아도 병이 보인다

많은 분들이 고통속에 힘들어 하시는 통풍은 초기 증상이 뚜럿이 나타나지만 이 증상을 무시해서 병을 키우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가볍게 무시하기 쉬운 통풍의 초기 증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엄지발가락 통증

이것은 통풍의 전형적인 특징이며 가장 분명한 통풍 증상입니다. 요산은 정상적인 식사 후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부산물입니다. 여러 질병이나 노화로 우리몸이 더 이상 요산을 잘 분해하지 못하게 되면 요산이 축적되어 결정을 만들고, 발가락으로 이동하고, 우리몸은 극심한 통증, 붉게 변하게 됩니다.

무릎, 발목, 손목, 팔꿈치 통증

요산 결정은 엄지발가락 근처에 만들어지지만 신체의 모든 관절에서 만들어지고 모든 관절의 설명할 수 없는 심한 통증은 통풍의 ​​징후일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런 관절의 통증이 온다면 반드시 의사의 진단을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한밤중에 찾아오는 강렬한 통증

통풍 발적은 낮보다 자정에서 오전 8시 사이에 발생할 가능성이 두 배로 높습니다. 이것은 우리몸의 체온이 낮아지거나, 밤에 수분 보충이 충분히 되지 않아 요산이 더 쉽게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발적과 통증: ​​반복적인 급격한 악화, 완화

매일 아침 뻣뻣하고 무릎이 고통스럽다면 통풍을 의심하십시요. 어떤 사람들은 잘때는 괜찮다가 밤에 극심한 통증때문에 잠을 설치게 됩니다..

통풍은 며칠에서 몇 주 안에 사라지는 강렬한 통증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통풍 발적 사이에 몇 개월 또는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풍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발적이 더 자주 발생하기 시작하고 더 강하고 약해져 다른 관절에도 영향을 줍니다.

통풍 발적 사이의 기간 동안 환자는 종종 증상이 없고 완전히 괜찮아집니다. 이와 같은 패턴은 다른 많은 유형의 관절염에 비해 통풍만이 가지는 특징입니다.

피로,에너지 부족

이전에 한 번도 앓은 적이 없든, 발적 중에 만성/재발성 통풍 환자이든 상관 없이 너무 컨디션이 않좋고 열이 나고 근육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관절 주위의 덩어리

관절의 이 덩어리는 실제로 요산 결정체입니다. 만성 통풍 환자에게 가장 흔 하므로 이것이 생겼다면 이미 진행이 오래된 경우입니다. 적절한 치료를 통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

통풍이 심해지면 과도한 요산이 요로에 축적되어 신장 결석 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은 통풍의 합병증에 더 가깝고 요산 수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통풍관련 좋은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