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부관리는 딱 이거 “하나”만 실천하세요!

점점 봄이 없어지고 계절이 여름으로 금방 다가올텐데요, 우리나라는 언제부턴가 여름이 굉장히 무덥고 습해서 에어컨 없이 여름을 지내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에어컨의 시원함 뒤에는 각종 질병과 그리고 피부 트러블 등을 일으키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겨울철뿐만 아니라 에어컨을 많이 쐬는 여름에도 피부에 수분을 보습해 주는 크림등을 적절하게 사용하는것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에어컨은 우리의 피부에 아주 많은 트러블을 일으키는데요, 피부표면은 각질층이라 불리는 얇은 막으로 덮여 있습니다. 겨우 0.02㎜ 정도의 두께이지만, 이것이 외부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동시에 피부의 수분이 증발해 나가지 않도록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의 각질층이 실내가 건조해지면 약해지기 때문에 피부기능이 저하됩니다. 에어컨의 영향으로 실내는 ​​건조하고,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 때문에 피부의 수분이 순식간에 없어져 피부를 더욱 악화시킵니다.

여름이면 피부에 과도하게 피지가 분비되어 하루에도 여러번 세수를 하게되는데요, 이것은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피부를 지키고자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것입니다. 피부가 건조하기 때문에 과도하게 피지가 분비되는것이므로 수분을 제때 공급해 주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건조해지기 쉬운 에어컨 밑에서의 여름철 피부관리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 여름철에는 공기속에 습도가 높아 자칫하면 피부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데요, 이럴때일수록 수분을 적절하게 공급하여 여름철 피부관리에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