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지 말고 맡으세요! 향기만 맡아도 식욕이 36계 도망갑니다

여름을 위해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면…향기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향기가 여기 있습니다. 그런 향기를 소개합니다.

1. 올리브 오일은 포만감 향상

올리브 오일의 향기는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고, 과식을 방지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섭취하여도 콜레스테롤의 감소와 중성 지방의 예방 등 다이어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적극적으로 올리브 오일을 섞어 맛뿐만 아니라 향기까지  만끽합시다.

2. 감귤류는 혈류에 도움 

오렌지와 레몬 등 감귤류의 향기에 리모넨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모넨은 림프 순환을 좋게 해 주므로 잘 붓는 체질에 붓기를 예방해 줍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작용도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몸의 신진 대사가 높아지므로 마른 체형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이외에도 변비 해소등에 도움을 주므로 배가 나온 경우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자몽은 지방 연소에 도움

상큼한 자몽 향기는 교감 신경을 활성화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교감 신경이 활발해지면, 중성 지방의 연소에 작용하는 단백질이 생성되는 것을 도와주어 자몽 향기는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4. 회향은 여성 호르몬 배란스 유지

회향은 허브의 일종으로, 달콤하고 매운 플로랄 향이 특징입니다.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향기를 맡으면 호르몬에 균형을 주어 여성 특유의 증상을 개선하는 작용이있습니다. 

여성의 호르몬 균형이 흐트러지면 식욕이 증진하고, 몸의 수분 배출을 힘들게하여 다이어트 효과도 줄어 듭니다. 하지만 회향은 이것을 억제하여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소화를 촉진 해주므로 과식했을 때에 향기를 맡는것을 추천합니다. 변비나 위장문제를 개선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입니다.

5. 금목서는 식욕 억제

금목서의 향기는 식욕을 억제 해 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체내에 있는 오렉신이라는 성분의 분비가 억제되기 때문입니다. 오렉신은 식욕을 증진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오렉신은 스트레스가 있으면 분비가 되는데, 수면을 방해합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이 증진되기 쉽습니다. 금목서의 향기로 살찌는 요소를 제거합시다.

6. 파츄리는 스트레스 해소

파츄리는 흙 같은 스모키 향기가 납습니다. 진정 효과가 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면 지방이 증가하고 스트레스를 발산하기 위해 폭식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스트레스 중량을 방지하기 위하여 패출리 향이 좋습니다.  이뇨 작용도 있으므로 붓기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7. 박하향기는 공복감 해소

박하 향기를 맡으면 공복감이 줄어드는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페퍼민트는 강한향 때문에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을 뇌가 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한 공복감이 느껴진다면 박하향을 맡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생활 리듬이 깨져 있거나, 식사가 불규칙하거나, 수면이 부족하면, 자율 신경이 흐트러지고 몸이 지방을 축척하게 됩니다.자율 신경을 정돈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8. 로즈마리는 지방 분해에 효과적

요리에 사용되는 로즈마리는 향기를 맡으면 아드레날린이 유발되고, 지방을 분해하는 리파제라는 효소가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이 향기는 집중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업무나 공부등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사 30분 ~ 1시간전에 향기를 맡으면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면은 식욕을 억제하고, 자율 신경을 정돈 등 다이어트를 하는데있어 소중한 시간입니다. 따라서 자기 전에 편안한 파츌리와 자율 신경을 정돈하는 라벤더의 향기를 맡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향기는 많이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구분하면 목표로 하는 이상적인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습니다.